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설동 해장국 성시경 먹을텐데 추천 맛집 ‘어머니대성집’
    맛집 2023. 9. 18. 21:17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동구 직딩 김해옥입니다. 국밥을 정말 좋아하는 남편이 최근에 가수 성시경씨 먹을텐데 유투브 영상을 보고 신설동에 해장국 맛집이 있다며 신설동에 위치한 해장국 맛집인 어머니대성집에 가고 싶다고 얘기했었는데요.

    마침 휴가를 내고 뭘할까~ 하다가 점심을 먹어야하니 그럼 오랜만에 드라이브겸 신설동 해장국집인 어머니대성집에 가면 되겠다! 싶어서 차를 타고 신설동 해장국 맛집인 어머니대성집에 다녀왔습니다.

    신설동 해장국 맛집 ‘어머니대성집’


    주소: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11길 4
    영업시간: 화-토 06:00~04:00 (브레이크타임 15:00~18:00 )
                   일요일 06:00~15:00
                   월요일 18:00~04:00
    전화번호 02-923-1718
    주차 가능, 예약 가능, 포장 가능


    어머니대성집 메뉴

    어머니대성집의 메뉴판을 보시다시피 메뉴의 종류가 그렇게 많지 않고 간단합니다.
    해장국 12,000원
    육회비빔밥 17,000원
    육회 40,000원
    소고기수육 40,000원
    내장수육 40,000원
    모듬수육 45,000원
    등골 45,000원
    접시불고기 25,000원

    어머니대성집

    해장국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기본찬입니다.

    어머니대성집

    이건 수육을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찬입니다. 간장소스에 청양고추에 와사비 조합 말해뭐해~~~ 오이와 함께 나온 고추는 매운 고추였어요ㅠㅠ

    어머니대성집

    쨘~ 저희가 주문한 모든 메뉴가 나왔습니다. 저희는 육회비빔밥이랑 모듬수육 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해장국 2개에 모듬 수육을 먹으려고 했는데 그러면 너무 같은 맛일까봐 하나는 육회비빔밥으로 변경했는데 바꾸길 잘했습니다. 왜냐면! 모듬수육을 주문하면 완전한 한그릇의 해장국은 아니지만 해장국이 따로 나옵니다.


    해장국 2개에 모듬수육 주문했으면 해장국만 3그릇 먹고 올뻔..ㅋㅋㅋㅋㅋㅋ

    아무리 해장국이 맛있다지만~ 3개면 너무 많으니..ㅎㅎ 수육은 고기수육, 내장수육, 모듬수육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고기 수육은 고기만 있는 수육이고 내장수육은 내장으로만 이뤄진 수육이고 모듬수육은 내장과 고기가 반반 섞여진 수육이라 저희한테는 모듬수육이 딱이었습니다.

    왜냐면 저는 내장을 좋아하고 남편은 고기를 더 좋아해서 반반이 딱이었습니다.

    어머니대성집
    어머니대성집

    해장국에 선지가 들어가있는데 진짜 너~~무 맛있어요. 솔직히 저는 육회비빔밥보다 해장국이 더 맛있었습니다.

    어머니대성집

    육회비빔밥 입니다. 다른데서 먹은 육회비빔밥들에 비해 딱히 특출나게 맛있다는 느낌을 받진 못했습니다. 그냥 그럭저럭~ 아무리 해장국이 맛있다고 하지만 모듬수육에 함께 나온 해장국까지 있었으면 해장국이 3개가 되는 건데 육회비빔밥 주문해서 다행~~

    어머니대성집

    육회는 소고기 전문이라 그런지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어머니대성집

    아주 기가막히는 수육 해장국도 맛있는데 해장국보다 더 맛있는건 모듬수육이다..! 특히 내장이 진짜 잡내도 안나고 정말 맛있었어요. 다음에 또 가면 그때도 모듬수육 시킬겁니다. 모듬수육은 무조건 시켜야 돼요!!

    어머니대성집
    어머니대성집
    어머니대성집

    아, 밥사진은 왜찍었냐면 식당가면 공기밥이 약간 비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어머니대성집은 인심만큼이나 푸짐하게 밥 한공기가 아주그냥 넘칠정도로 담겨있습니다.

    어머니대성집

    전 메뉴 모두가 국내산! 고춧가루만 중국산입니다.

    어머니대성집

    어머니대성집의 가장큰 장점은 웨이팅이 없다는 것! 가기 전에 블로그 후기들을 봤을 때도 웨이팅이 거의 없다고 봤었는데 실제로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건물 전체가 어머니대성집이라 테이블 수도 많아서 웨이팅은 전혀 없었습니다.

    다만, 아주 큰 단점은 테이블 수에 비해 주차 공간이 조금 부족하다는 것~ 전용 주차 가능한 주차대수는 4대 정도 되는 것 같고 가게 측면 평행주차로 추가 4대정도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에 가는거라 주차가 어려울까해서 공영주차장도 알아보고 갔었는데 다행이게도 전용 주차 자리는 아니지만 가게 앞 사이드에 댈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공영주차장은 따로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신설동 어머니대성집

    김해옥의 내돈내산 솔직 리뷰 끝!


    TISTORY Blog
    강동구 직딩 먹고 사는 이야기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